티스토리 뷰

1차세계대전 시작일 종전일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를 보다가 나를 빵터트렸던 글을 보았다.

 

세계미녀대회인가에서 어떤 나라 대표 미녀에게 엠씨가 질문을 하였다.

 

첫 세계대전은 언제 일어난지 알고 있느냐고?

 

그녀의 답은" 10년전쯤 아닌가요. " ㅋㅋㅋㅋㅋ

 

우리나라도 청소년들의 역사인식이 안좋다고 걱정이 많은데

 

이런 문제가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는 사실이 좀 안도되기도 하고 걱정도 되었다.

 

 

 

그런데 빵하고 웃었지만 정작 나도 언제가 1차세계대전 시작일이고 종전일인지 모른다.

 

그래서 오늘 한번 알아볼까한다.

 

 

 

1차세계대전의 시작일은 1914년 7월 28이다.

 

오스트리아의 황제가 세르비아의 자객에게 죽임을 당한후

 

이것을 시작으로 전쟁은 발발하였다.

 

 

1차세계대전의 종전일은 4년후인 1918년 11월 11일에 끝났다.

 

오스트리아와 세르비아로 시작된 전쟁은 유럽전역의 나라에 퍼져

 

세계적 규모의 전쟁이 되었다.

 

 

 

독일의 항복으로 끝난 제1차 세계대전은

 

미국이 세계최강국임을 알리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한다.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적이 일어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0) 2014.04.26
마하트마 간디의 명언  (0) 2013.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