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름만 들어도 아름다운 cebu city 필리핀 비사얀제도의 멋진섬인데요. 대표적인 휴양도시로 각국의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비치를 보고 재미난 수상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해마다 많은 분들이 찾는곳입니다. 우리나라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곳인데요.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도 멋진 여행객이시겠죠 ^^ 오늘은 2월에서 3월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을 위해 필리핀 세부 날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여행정보를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우리나라보다는 1시간정도 느린 시차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이 보자 오후 9시정도인데요. 지금 새부는 오후 8시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현재 비자는 20일내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하구요. 필리핀 화폐단위인 1페소는 우리나라돈으로 21원합니다. 100페소면 2100원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숙소 호텔 항공권은 요즘 다음이나 네이버 또는 여행사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격이 낮거나 인기순으로 보실수 있으니 가격비교 잘하셔서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필리핀 세부 2월 날씨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월달인 현재 최저 24도 최고 30도까지 올라가는 기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2월의 날씨는 이보다 1,2도 더 더워진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한국 날씨로 따지면 7월의 초여름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대낮은 30도를 넘기에 한여름같은 더위를 체감하실수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 3월날씨도 2월과 비슷하지만 조금더 덥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2월 3월 옷차림은 여름옷차림을 준비해가시면 되는데요. 동남아 나라의 경우 5월부터 비가 많이 오는데 이때에는 비올때 신을수 있는 레인슈즈를 준비하셔도 좋아요. 하지만 3월 4월 중순까지는 비가 많이 오지 않고 오더라두 장시간 오는게 아니라 잠깐 스콜성으로 오기에 우산을 꼭 챙길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걱정되신다면 cebu에서 접어다닐수 있는 3단 우산을 구매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옷차림에 대해서 더 말씀드릴게 있다면 밖은 무지 덥습니다. 아침 저녁도 25도를 기준으로 왔다리 갔다리 하는데요. 이렇게 더운 날씨이기에 에어콘을 빵빵하게 틀어넣는곳이 많아요. 우리 대한민국 지하철을 탈때에도 여름인데도 엄청난 에어콘 바람에 린넨셔츠같은 긴팔 셔츠를 준비한적도 있는데요. 이런것을 경험해보셨다면 통풍이 잘되고 에어컨 바람을 막아줄수 있는 여름용 긴팔 셔츠를 준비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필리핀 세부 여행준비물은 다들 꼼꼼하게 준비하셨나요. 여권이나 국제체크카드 그리고 필리핀화폐 페소로 환전한 현금등 분명히 잘 준비하셨으리라 믿습니다. 물놀이를 자주 하실텐데요. 햇빛이 강렬하고 오래 있다보면 피부손강이 있을거예요. 선크림과 선글라스는 꼭 준비하시는것이 좋구요. 그리고 손상 자극 받은 피부 안정을 위해 마스크팩은 꼭 챙기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여행사나 필리핀 주재 한국 대사관 전화번호도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비는 많이 오진 않지만 햇빛이 뜨거워 양산겸 우산하나 준비하셔도 좋구요. 오늘 알아본 필리핀 세부 2월 날씨 3월 날씨 옷차림 정보 참고하시어 최고로 행복한 기억 만들어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