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스로 입냄새가 심한것을 알고 일부러 남들에게 냄새 공격을 하기 위해 구취를 고치지 않는 사람은 없을것입니다. 대부분이 스스로 입에서 냄새가 난다는것을 안다면 제거방법을 찾을텐데 우리 몸은 자기애가 강해서 그런지 자기 입냄새를 잘 맡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입냄새 심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제거 방법도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부부관촬예능 방송이 자주 보이는것 같습니다. 저도 우연찮게 본적이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부인이 남편에게 모닝뽀뽀인지 키스를 하니까 그것을 보고 경악을 하며 패널들이 아침에 입냄새 괜찮아요 라는 반응을 하더군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아침에 입냄새가 심하다는것을 알고 계신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그래서 입냄새 자가진단을 위해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제 구취를 확인하는데 제 냄새라 그런지 역하거나 하지는 않는데 이게 제대로 맡은것인지 아닌지 의심스러울데가 있습니다.

 

 

 

 

 

 

 

입냄새 심한 이유는 일시적인것과 치료를 필요한것으로 나눌수 있는것 같습니다. 일시적이라 함은 입냄새가 심하게 날수 있는 음식을 먹거나 그런 행동을 하여서 날수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은 항암 효과가 뛰어난 마늘을 생으로 자주 먹습니다. 특히 쌈밥이 메뉴라면 곰이 사람이 되기 위해 먹은것처럼 열심히 마늘을 드시는데요.

 

이렇게 마늘같은 입냄새가 날수 있는 음식물을 드셨을때 입냄새 심한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물론 담배도 마찬가지 입니다. 담배를 피면서 커피를 드시는 분들의 입냄새는 저도 맡아봤는데 엄청난 정신착란 데미지를 주는것 같습니다.

 

 

 

 

 

 

 

이처럼 양치하기 전에 마늘,양파,향이강한 향신료 조미료등을 드신다면 당연히 입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심한 입냄새를 제대로된 양치질을 한다면 제거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양치질을 해도 구취가 사라지지 않을때인데요. 이때부터는 치료가 필요한 단계입니다.

 

입냄새 심한 이유 중 치료가 필요한 상황은 여러가지일수 있습니다. 우선 현재 입안에 치주염이나 충치, 잇몸질환같은 구강에 질환이 있는 경우입니다. 치아가 썩으면 당연히 양치를 해도 입냄새가 심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스스로도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치과 치료를 받아 입냄새 심한 근복적인 이유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물론 충치,치주염등 없이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더라도 입속에 세균이 번식해 구취가 날수 있습니다. 이런 입내 심한 이유는 바로 구강건조증입니다. 물을 자주 드시지 않거나 침 분비가 제대로 일어나지 않는 경우에 입속이 건조해질수 있는데요.

 

입속이 건조해지면 역한 입냄새를 나게 하는 세균들이 번식하기 시작해서 입냄새 심해질수 있습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고 현재 입이 건조하시다면 이를 유발하는 커피나 담배,음주를 줄이시는것이 좋습니다.

 

 


 

 

 

 


양치를 하다 기침이 나오면서 세면대로 튀어나온 노란 알갱이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예전에 새벽이슬을 맞고 다닐때 저도 몇번 본적이 있는데요. 이녀석을 바로 편도결석이라고 합니다. 제 목구멍에서 나왔지만 만지지도 냄새를 맡고 싶지도 않은 만큼 이 편도결석은 구취 심한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역겨운 냄새를 풍기는 편도결석은 편도에 구멍이 생겨 그 안에 음식물찌거기나 세균이 쌓이고 뭉쳐 발생된것입니다. 가끔 본다면 괜찮겠지만 양치할때마다 또는 자주 이 노란 녀석을 본다면 이비인후과를 찾아 검사및 치료를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여기까지는 우리가 유관으로나 양치를 하면서 찾을수 있는 입냄새 심한 이유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무서운 구취가 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 몸에 병이 생긴것입니다. 어찌 보면 우리 몸에 병이 생기고 그로인해 합병증이 생기면서 입냄새가 심해질수 있다는것입니다.

 

그런데 신기한것은 아픈곳에 따라 입냄새가 달라지는것인데요. 입에서 과일냄새가 난다면 당뇨일수 있고 음식물 썪은냄새가 난다면 위장질환, 계란이 썩은것 같은 냄새가 나면 간질환을 의심해볼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치아관리도 잘하고 편도결석이 없는데도 구취가 심하다면 몸에 생긴 병이 입냄새 심한 이유가 될수있으니 평소에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 예방하고 치료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입냄새 심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입냄새가 나지 않는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일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항상 이야기를 하며 살아가는데 대화할때마다 입을 가리고 상대방 눈치를 본다면 그것은 대인기피증의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입냄새는 못고칠 병은 아닙니다. 구취가 심한 이유를 찾고 그에 맞게 치료를 하고 관리를 한다면 더이상 내 입냄새를 믿지 못해 입을가리는 일은 없어질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