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를 배우고는 싶으나 뭔가 귀찮은게

싫어서 잘 안해먹습니다. 하더라도

라면정도를 해먹는 수준인데요~

 

얼마전 카카오장보기인가에서 메시지가

와서 사게된 백종원 냉동만두때문에

한번 만두굽기를 해보기로 했어요~~

 

 

 

 

 

 

 

사실 백종원 냉동만두를 사게된 이유가

백종원 유튜브에서 냉동만두 굽는법을

보고 그게 생각이나서 구매까지 간것 같네요.

평소 집 냉동실에 만두가 있어도 먹고싶은

생각이 있더라도 기름을 많이 쓴다는

사실 또 그 기름을 그냥 버리는게 뭔가

찝찝한 생각이 들어서 안해먹었네요~

사실 요알못이라 탕수육튀기는것처럼

만두할때도 기름을 많이 쓰는줄알았네요 ㅎ

 

 

 

 

 

 

 

 

그런제게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은

신의한수처럼 느껴졌답니다. 기름을

적게 쓰면서 모양도 뭔가 요리처럼

나오더라구요~

암튼 이런 배경으로 냉동만두 굽기에

도전장을 내보았는데요.

지금까지 두번 해먹었네요~~

 

 

 

 

 

첫번째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을

했을때는 탈까봐 걱정을 많이 해서

후라이팬앞에서 계속 기다렸었네요.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에서 밀가루

물을 타잖아요~전 물 80ml에 밥숟갈로

밀가룰 한스푼을 했는데 양은 적당했던것

같은데 물이 좀 적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만두가 다 익긴 있었지만

좀 뭐라그럴까요~~뭔가 찝찝한 마음이 ㅎ

 

 

 

 

 

그래서 두번째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을

할때는 물을 100ml정도로 하고 밀가루양은

좀 덜 넣었네요~ 그리고 두번째다 보니

시간이 좀 걸리는걸 생각하고 다른 일을

보면서 냉동만두 굽기를 했는데요~

마지막에 살짝 검은콩 만큼 가운데

태워먹은 실수 빼곤 만두도 잘익고

밀가루도 과자처럼 바삭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만두사진들은 제가 직접 해본

만들어본 사진이랍니다.

먹음직 하지 않나요 ㅎㅎ

이렇게 직접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을

해보니 재밌기도 하고 요리욕심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2번해보면서 냉동만두 굽는법

알게된 포인트가 있는데~~

만두갯수에 따라 물양을 잘 잡는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백종원 해물육교자 홍콩반점 만두가

고향만두보다는 좀 크거든요~

 

 

 

 

 

 

그리고 마지막에 언제 불끄는지가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 성공포인트가

아닌가 싶어요~~

처음할때는 이러다 타는것 아닌가

싶기도 하고 또 밀가루물이 후라이팬에

붙어서 잘 안떨어지면 어떡하나 했는데

처음에 기름칠을 해서 그런지 물이

증발되면서 밀가루물 끝부분들이

후라이팬가 자동으로 떨어지게 되더라구요

 

 

 

 

 

 

이때부터는 후라이팬 앞에 있는것이

좋겠더라구요~

자칫하면 탈수도 있어서 밀가루 외곽

부분이 맛있는 색으로 변하면서

떨어지면 가운데 부분이 끓고있는지

튀겨지는지를 확인하시면 되요~

이번에 두번째할때 보니까 수분이

남아있을때는 보글보글 느낌인데

수분이 다 날라간후 기름만 남았

있을때는 뭔가 계란후라이 할때

기름에 튀겨지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뭐 요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잘하시겠지만 저처럼 요알못이면서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이부분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 처음 해보시는

분들에게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자면

물양을 조금더 넉넉하게 하셔도 됩니다~

요리시간이 조금 길어질뿐 만두는

잘익어서 좋아요~^^

 

 

 

 

그리고 중요한것이 불끄는 타이밍인데

밀가루전? 외곽부분이 자연적으로

후라인팬에서 일어날때 부터 집중하시다가

 

가운데부분에 보글보글 느낌이 아닌

파바박 튀겨지는 느낌이면 불을 끄시면

될것 같아요~~이건 솔직히 감이라서

몇번 하시면 그 타이밍을 느끼시리라

생각이 드네요~~

 

 

 

 

전 세번째는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

응용편에 도전해볼까 합니다.

전 살짝 매콤한것을 좋아하는데

백종원 해물육교자가 원래 약간

매콤한맛이 있지만 전 밀가루물

뿌리고 그 위에 청양고추 다진것을

살짝 뿌려주려고 합니다~~

 

아니면 청양고춧가루를 밀가루물

만들때 살짝 섞어서 만들어볼까

계획중이네요 ^^

 

암튼 백종원 냉동만두 굽는법

첫 도전하시는 분들 부디

성공하셔서 맛나게 드시길 바랍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