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의 수도 방콕으로 여행을 떠나실 계획을 잡고 계신가요. 정말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오실수 있겠는데요. 좋은 추억이 되기 위해서는 여행을 떠나기전에 만반의 준비를 마치는것이 순서일것입니다.오늘은 방콕날씨 2월 여행옷차림에서부터 주요도시를 비롯한 월별날씨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여행준비물은 또 뭐가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타이의 주요도시는 수도 bangkok외에도 많이 알려진 푸켓,파타야,치앙마이가 있는데요. 이런도시말고도 수랏타이, 나콘사완,콘캔,핏사눌록등의 도시가 있습니다.이런 주요도시들은 전체적으로 태국날씨와 비슷하게 습하고 더운 성격을 띠고 있는데요.

 


 


2월 방콕날씨를 알아보면 가장 더울때가 평균33도정도까지 올라가고 일교차가 가장 심할때는 최저 23도까지 내려간다고 합니다. 1월날씨에 비해 온도가 1에서 2도정도 올라간 정도인데요.온도를 보면 한국의 여름날씨를 연상하게 하는것 같습니다.1월부터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여름옷차림을 준비하셔서 가시면 되는데요. 일교차가 심할때 최저기온일때는 쌀쌀하게 느껴질수도 있으니 가디건이나 가벼운 외투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일교차가 크게 느껴지실텐데요. 아마도 태국자유여행 또는 패키지 여행을하시면서 다른 주요도시들도 함께 떠나시지 않나 싶네요. 방콕도 일교차가 심하지만 치앙마이의 경우 2월에는 최대 16도까지 차이가 납니다. 최저인 경우 16도 최고인 경우 32도까지 올라가니 이에 대한 옷차림과 건강상태를 확실하게 준비하고 떠나시길 바랍니다.

 


 


태국 방콕 월별날씨를 보면 1년내내 고온다습한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특징이라고 할수 있다면 우계와 건계로 나뉜다는 것입니다. 우계인 경우에는 비가 많이 내려 우비나 우산을 꼭 챙기시는것이 좋은데요. 건계일때는 한달에 2~3일정도 비가 오고 하루종일 내리는것이 아니기에 이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시지 않으셔도 좋을것 같네요.

 


 

 


비가 많이 내리는 우계는 5월부터 시작하는데요. 4월에 평균강수량이 54mm 정도내린다면 5월에는 150mm 정도 내린다고 합니다. 6,7,8,9,10,11월까지 우계가 이어지는데요.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달은 9월로 평균 380mm까지 내린다고 하네요. 이때는 한달에 20일정도 비가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레인부츠등 비관련 옷차림을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태국 방콕 날씨에 대해 월별 그리고 주요도시별로 간단하게 설명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위에서 말씀드린 우계달을 제외하고는 다 건계인데요. 한낮에는 30도를 넘고 햇빛이 뜨겁기에 피부를 보호할수 있는 차단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여름 옷차림이지만 일교차가 크다는사실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3월까지는 비를 만날 확률이 적지만 4월부터는 비소식이 간간히 들린다는것도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