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해가 밝은지 4일째네요 댁에 있는 컴퓨터는 안녕하신지요~?

저희집은 며칠전 제목에 나와있는 문제로 고생을 했던적이 있었네요 하지만 전 이미 재작년에 이런 문제로 한바탕 소동을 겪은후 깨달은바가 있어서 10분만에 해결을 했던적이 있어서 오늘은 ~~~

 

 

로컬 영역 연결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로 인한 컴퓨터 인터넷이 안될때 해결방법에 대해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일단 이문제가 전에도 두번정도 겪었었터라 전 이번에 일이 벌어졌을때 상당히 빠른시간내에 로컬 영역 연결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문제를 해결했네요. 일단 급하신분들을 위해 제가 해결했던 조치방법을 먼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skt를 쓰고 있는데요 모뎀은 거실 tv옆에 있습니다.

 

보면 모뎀기가 있고 공유기가 있고 또하나는 뭔가 가장작은 네모난 박스형의

기계가 있는데 이 세개 모두 전원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전원을 꺼주신후에는 기계에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 랜선같이 생긴것을 모두 뺏다가 다시 꼽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오분정도후에 역순으로 전원을 다 켜주신후 다켜지면 메인인

컴퓨터 전원을 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짜잔 컴퓨터 인터넷이 안될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저의 경우는 이렇게 해서 바로 연결의 되었는데요.

 

만약에 이렇게 했는데 안된다면 자신의 통신사 kt나 lgt에 전화를 하셔서 이런 문제로 인터넷이 안된다고 얘기해주시면 통신을 다시 쏴주시는데 그런후에 한번더 전원과 랜선을 뺏다 다시 꼽아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 이렇게 해서 로컬 영역 연결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로 인한 컴퓨터 인터넷 안될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의 원인은 이것이 아닐수 있습니다. 어쩌면 위에 말씀드린 해결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경우에는 다른 조치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셔야 할텐데요.

 

 

 

 

 

 

여기까지 오면 제가 처음 이 문제를 겪었을때 했던 인터넷 안될때 해결방법을 해보셔야 할것같네요. 저도 이 로컬 영영 연결 문제를 처음 만났을때

상당히 당황했던터라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찾아보았네요.

 

중에 하나가 바로 인터넷 랜카드 드라이브를다시 설치해주는일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처음 윈도우를 깔고 인터넷 랜카드를 설치할때 썼던 3dp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파일이 있어서 그대로 사용을 해서 설치를 했었네요.

 

물론 여기서 해결되면 좋았겠지만 이것으로 안타깝게도 이것으로 해결되지는 않았습니다 ㅜㅜ

 

 

 

 

 

 

 

그래서 두번째로 ip할당을 다시 받기로 했는데요. 이것은 조금은 복잡할수도 있지만 이부분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는 글들이 많기에 오늘글에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뭐냐면 cmd 창에서 ipconfig/release 치신후 다시 ipconfig/renew를 치시는 방법인데 이러면 ip를 재할당받을수 있다고 해서 했는데요. 아쉽게도

전 이 방법마저도 안되었답니다.

 

 

 

 

 

 

저의 경우엔 서두에 말씀드린것처럼 로컬 영역 연결의 ip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인터넷이 안될때 문제를 모뎀전원과 랜선을  다 뽑고 다시 꼽아서 해결했는데요. 이를 통해 십분안에 조치할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제가 빠른시간안에 해결하였는데 만약 이게 통하지 않는다면 랜카드 드라이브를 다시 설치 하시거나 ip를 재할당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마져도 안된다면 컴퓨터가 아닌 외부적인 이유로 문제가 일어날수도 있기에 통신사 a/s 신청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부디 첫번째 방법을 통해 바로 해결 되시길 기원드릴게요 ^^

 

 

 

 

댓글